병원 블로그 마케팅, 이렇게 하는 대행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위즈로컬마케팅 노희석 대표입니다.


오늘부터 병원 블로그 마케팅 관련한 칼럼을 통해 실제로 블로그 하시는 원장님들께 도움이 되는 칼럼을 정기적으로 올려볼까 합니다.


실제 마케팅 대행사들을 보면 블로그와 플레이스 마케팅 대행사가 가장 많고,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유튜브 대행사의 경우 훨씬 적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마케팅 회사라는 것이 창업하기 매우 쉬운 구조이다보니 너도나도 막 시작하고, 그만큼 많이 망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발생하는데요.


계약할 당시는 다 해줄 것처럼 영업을 했지만, 막상 입금 후에는 행동이 달라지는 마케팅 회사들이 생각보다 많죠.


입금 후 행동이 달라지는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망하기 직전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케이스의 마케팅 대행사의 경우 사기를 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원장님들의 신뢰를 잃기도 했는데요.


특히 블로그 대행사의 경우 이런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왜 이런 문제가 생겼을까?'를 나름 생각해보니 블로그 글쓰기라는 것은 초보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다보니 너도나도 병원 마케팅 시장에 뛰어드는 것입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 창업하는 것은 좋지만, 충분한 실력이 갖춰지지 않은 경우가 생각보다 많아 마케팅 효과를 보지 못하는 병원들도 더러 있습니다.


따라서 추후 피해와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병원 블로그 마케팅을 맡기기 위한 기준점을 이번 글에서 쭉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3분만 집중해서 읽어보시면 기준이 잡히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1. 잠재 환자들의 심리를 고려한 블로그 글쓰기를 하는가?


일단 글쓰기를 잘하는 마케팅 대행사는 거의 없습니다.


어느 정도 가독성, 사진 배치, 글의 구성, 카피라이팅 능력 정도만 있어도 상위 10%는 거뜬히 넘길 수 있죠.


대표적으로 서론 - 본론 - 결론의 구조로 글을 쓴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어요.


- 서론에서는 환자에 대한 공감, 문제제기, 후킹 위주
- 본론에서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할법한 정보
- 결론에서는 본론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






2. 실제로 우리 병원에 맞는 키워드를 찾고, 전체적인 마케팅 그림을 그릴 수 있는가?


사실 글쓰기보다도 이 부분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의외로 많은 마케터들이 해당 병원에 맞는 키워드를 찾지 못합니다.


키워드는 잠재 환자들이 검색하여 우리 채널로 유입되는 가장 중요한 접점인데요.


여기서 상위노출 능력이 겸비된다면 더 많은 잠재 환자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병원에 대한 이해도, 상권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지만 병원 맞춤형 키워드 추출이 가능하고, 실제 매출로 연결을 지을 수 있습니다.


미팅 시 키워드 추출하는 방식과 해당 키워드를 선택한 명확한 이유와 근거를 댈 수 있는 마케터가 실력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블로그 상위노출 실력이 월등히 좋은가?


블로그 상위노출 능력은 키워드 선정과 더불어 굉장히 중요한 능력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글을 잘 써도 노출이 안되면 사실상 잠재 환자들에게 보여지지 않기 때문이죠.


따라서 스마트블록, 인기글, 블로그탭, 웹사이트 영역에 상위노출을 각각 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보셔야 합니다. (물론 원장님 입장에선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위노출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추가로 어떤 키워드에 상위노출을 시키냐도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검색량이 최소 30~40 되는 키워드들을 상위노출 했는지 등을 보기만 해도 못하는 병원 마케팅 회사를 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이상으로 병원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간단히 언급드렸는데요.


딥한 실무 영역까지 알려드리기엔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 이 정도로만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제 스레드 채널DM을 보내주시면 제가 확인 후 답변도 가능하니 편하게 질문해주세요.


상담을 요청 주시는 분들에 한해 블로그를 포함한 전체 마케팅 현황 분석까지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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